소비자원, 무선청소기 성능·가격 비교해봤더니..
게시일
2021.12.28.
조회수
495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1)
담당자
고병우
김유영 앵커>
무선청소기는 유선청소기보다 사용이 편리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품목인데요.
이왕이면,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걸 택하시겠죠.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7개 무선청소기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평가를 했는데,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최영은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최영은 기자>
1. 소비자원 '무선청소기' 평가 "7개 제품 성능·가격 비교"
한국소비자원이 기펠과 다이슨, 디베아, 삼성전자, 샤오미 드리미, 테팔, LG전자 등 7개 제품의 무선 청소기에 대한 품질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최영은 기자 michelle89@korea.kr
“주요 평가 항목은 청소성능과 연속사용시간, 배터리 내구성, 소음, 충전시간 등인데요. 먼저 일반 바닥 청소에 대해서는 다이슨과 디베아, 삼성전자, 샤오미 드리미, 테팔 등 6개 제품이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바닥 틈새의 먼지 제거 평가에서는 다이슨과 삼성전자, LG전자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기펠과 디베아, 샤오미 디리미, 테팔 등 4개 제품은 틈새 먼지를 잘 제거하지 못하는 등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속으로 사용 가능한 시간을 확인한 결과 최대모드에서는 다이슨과 디베아 등 2개 제품이 15분, 최소모드에서는 다이슨 제품이 80분으로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전 후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은 삼성전자가 2시간 28분으로 가장 짧았고, 디베아가 4시간 36분으로 가장 길었습니다.
또 배터리 교체 비용은 최저 2만9 천원에서 최고 16만 원으로, 5배 이상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품질 평가 결과의 자세한 내용은 ‘소비자24' (http://www.consumer.go.kr)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숨어있는 K-유전자를 찾아라' 해외 누리꾼 "한국, 영감 주는 나라"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공개한 한국 홍보 영상 <숨어있는 K-유전자를 찾아라>의 조회수가 열흘 만에 93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최영은기자 michelle89@korea.kr
영상에는 방탄소년단과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가 등장하는데요. 외국인 전문가들이 등장해 한류 콘텐츠의 본질적인 힘을 찾아가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영상을 본 해외 누리꾼들은 한류 문화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한류를 통해 내 창의성을 다양하고 멋진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이제 한국 문화로부터의 영감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다" "한국은 더 이상 아시아 국가가 아닌 영감을 주는 존재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케이 유전자로 표현한 한국의 장점이 세계인들의 공감을 얻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8개 언어로 영상을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3. '드론' 무단 촬영·테러 대비 정부청사 '안티드론건' 도입
허가 없이 비행하는 드론을 무력화하는 '안티드론건'이 정부청사관리본부에 도입됩니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청사 주변의 무허가 드론 비행 적발 사례가 늘어, 무단 촬영과 테러 위협을 막기 위해 안티드론건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김정섭 / 영상편집: 김종석)
안티드론건은 전파 차단을 통해 비행 제어권을 무력화하는 기능을 갖췄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