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범죄예방 기대…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게시일
2018.05.04.
조회수
737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0)
담당자
허미선
(아나운서)
- 거리의 디자인만 효율적으로 개선해도 범죄 예방 효과가 커진다고 합니다.
- 앞으로 5년 동안 우리 생활을 더 안전하게 할 공공디자인 진흥 종합계획이 나왔습니다.
-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디자인 작업은 그동안 밝은 색채 중심의 방범시설물 설치에 쳤습니다.
- 실질적으로 범죄를 예방하려면 경찰서 위치와 순찰 경로를 다 각도로 고려한 설계가 필요한 상황.
- 정부가 오는 2022년까지 부처 합동으로 진행되는 '공공디자인 진흥 종합계획'을 통해 국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실현합니다.

(이우성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
- 이번 계획은 부처 칸막이를 벗어나 국민 일상을 실질적으로 바꾸기 위한 통합적 관점의 공공디자인을 구현하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이혜진 기자)
- 우선, 학교 폭력과 여성 대상 범죄, 어린이 교통사고를 막기 위해 각 지자체와 학교, 공공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통합 협력체계를 만듭니다.
- 순찰 경로를 재설계하고, 자연 감시 기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 밖에도 장애인과 고령자, 유모차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공공디자인이 설계됩니다.
-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누구나 목적지에 쉽게 갈 수 있도록 안내체계를 개선하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 미래 문화유산이 될 멋진 골목을 보존하고, 광장과 역 주변 공공시설물의 디자인 통합도 이뤄집니다.
- 생활 속 불편을 공공디자인 전문가와 함께 해결하는 민관 협력 모델도 구축할 방침입니다.
-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