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문화축제 풍성
게시일
2015.12.21.
조회수
941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5)
담당자
이혜미
(남자 아나운서)
- 평창동계올림픽이 어느덧 2년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겨울문화축제를 마련했는데요.
- 임상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임상재 기자)
-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알리는 겨울문화축제가 강원도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 축제는 동계올림픽을 2년 앞두게 되는 내년 2월 사전점검대회에 맞춰 집중적으로 열립니다.
- 우선 동계올림픽 개최 중심지인 평창 대관령 설원에서 겨울스키장을 찾는 젊은 관객을 겨냥한 평창겨울음악제가 마련됩니다.
- 2월 25일부터 나흘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와 용평리조트에서는 세계적인 음악가 자매인 정명화와 정경화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한 재즈와 클래식 공연이 진행됩니다.
-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과 기타리스트 울프 바케니우스 등 국내외 내로라하는 예술인들이 무대를 꾸밀 계획입니다.
- 평창을 비롯해 강릉과 정선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지역의 대표적인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눈과 얼음, 음식을 융합한 종합문화축제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 내년 1월 8일부터 24일 동안 평창 대관령면 일대에서 열리는 대관령눈꽃축제에서는 황병산 사냥놀이와 둔전평 농악 등 전통 민속놀이와 함께 눈조각 전시와 동계올림픽 종목 체험 부스 등이 진행됩니다.
- 또 축제 기간 동안 유명 셰프 에드워드 권이 개발한 올림픽 특선메뉴도 맛볼 수 있습니다.
- 강릉에서는 단오제를 모티브로 펼쳐지는 강릉겨울문화축제가, 정선군에서는 정선아리랑과 정선 5일장을 주제로 하는 정선고드름축제가 개최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앞으로 펼쳐질 각종 문화행사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폭넓은 참여를 이끌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51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