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융성카드 혜택을 누리세요 [카드뉴스]
게시일
2015.11.09.
조회수
1199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5)
담당자
이혜미
(여자 아나운서)
- 다양한 문화를 누리려고 하면 생각보다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는데요.
- 정부가 국내 최초 생활 밀착형 종합문화카드를 출시해 도움을 주기로 했습니다.
- 바로 '문화융성카드' 인데여 어떤 서비스들을 이용 할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 가장 중점을 둔 서비스는 도서 할인 혜택 인데요.
- 책을 살때 다양한 할인이 있고 포인트도 적립 할수 있는 대형서점 또는 온라인서점을 많이 찾게 됩니다.
- 대다수의 지역 중소서점이 카드사와의 제휴도 여렵고 형편상 할인도 쉽지 않기 때문 인데요.
- 정부의지원으로 문화융성카드를 이용하면 오프라인 중소서점에서도 15%를 할인받아 책을 구입 할 수 있게 됩니다.
- 문화융성카드를 통해 책읽는 문화를 만들고 지역 서점에 활성화를 돕기 위한것 입니다.
- 이밖에도 프로야구와 농구,축구, 배구 까지 4가지의 구기종목의 경기를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관람 할수 있습니다.
- 또 국공립문화단체의 공연이나 전시는 물론이고 이렇게 영화도 할인된 가격에 즐길수 있는데요.
- 모두 특정일에 관계없이 언제나 10% 정도를 할인 받아 누릴수 있습니다.
- 뿐만아니라 CJONE 포인트카드 적립까지 챙길수 있습니다.
- 그리고 문화융성카드를 이용하면 결제한 금액의 1%가 문화융성발전기금으로 쓰인다고 하니까요.
- 알차게 문화를 누리고 문화예술분야 창작활동에 후원도 하고 정말 문화융성 실현에 한발 다가간 느낌이죠.
- 올해 12월에 가입비와 연회비 부담이 없는 체크카드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 문화융성카드로 우리삶속에 문화가 하루 빨리 스며들길 기대해 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51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