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DNA는?…24개 수상작 선정
게시일
2015.07.28.
조회수
830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5)
담당자
이혜미
(남자 아나운서)
- 여러분은 대한민국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 대한민국의 대표 이미지를 찾는 공모전이 열렸는데 무려 2만점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고 합니다.
- 김영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영현 기자)
- '대한민국' 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
- 국민들이 생각하고 느끼는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사진이나 그림, 영상으로 표현하는 공모전에 모두 2만점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습니다.
- 이들 작품 가운데 전문가 심사와 국민들의 투표를 거쳐 한국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24점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이수지,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과 사무관)
- 전통적인 한국의 이미지인 태극기라던지 한반도, 무궁화, 한복, 한글 이런 것들 뿐만 아니고 일상적인 대한민국의 모습 이런 여러가지 부분들에 대해서 창의적인 해석이 담긴 작품들이 많이 나타났습니다.

(김영현 기자)
- 사진 부문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장군처럼’ 입니다.
- 한 아이가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따라하는 모습을 촬영한 겁니다.
- 절체절명의 순간에도 조국과 민족을 생각하며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킨 이순신 장군의 DNA를 간직해야겠다는 의도가 담겨있습니다.
- 그림 부문에서는 '한민족'이 최우수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 한복의 저고리와 태극기의 모양을 도화지 위에 그대로 형상화했습니다.
- 대한민국이 한민족이라는 점을 한복을 통해 표현했고, 태극기의 붉고, 푸른 문양을 하나로 합쳐 협동성을 강조했습니다.
- 동영상 부문에서는 '한글 한글 예쁜 여덟 가지 우리말’이 선정됐습니다.
- 순 우리말의 여덟 단어를 활용해 아름다운 영상으로 표현한 점이 특징입니다.
- 한국의 아름다움 뿐 만 아니라 우리의 유산과 문화를 잘 지켜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이 잘 표현돼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 최우수 작품을 포함한 24점의 최종 수상 작품들은 '대한민국의 DNA를 찾습니다.' 공식 누리집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됩니다.
- KTV 김영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51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