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U대회 성화, 서울입성
게시일
2015.06.10.
조회수
732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5)
담당자
이혜미
(남자 아나운서)
- 2015 U대회 성화가 지난 4일 제주도를 출발해 22일 동안 전국 시도 66곳을 돌며 봉송에 나섰는데요.
- 오늘은 인천시청을 출발한 성화는 서울로 진입해 서울시청에 도착했는데요.
- 박수유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박수유 기자)
- 지난 4일 제주도 성산 일출봉에서 출발한 광주유니버시아드 성화가 서울로 진입합니다.
- 성화봉송 행사로 서울시내 교통은 일부 통제됐지만 불편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은 힘차게 달려오는 봉송 주자를 다함께 응원합니다.

(정유석, 대학생)
- 서울 성화봉송 첫번째 구간을 맡아서 뛰게 되었는데요. 대학생으로서 뛰게 된 것에 굉장히 보람을 느끼고 있고 이번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박수유 기자)
- 성화는 내일도 계속 이어집니다.
- 오늘 최종적으로 봉송한 서울시청에서 출발해 한양대와 성남시를 거쳐 수원시에 도착합니다.
- 21박 22일의 일정 동안 전국 17개 시도의 66곳을 거치며 진행되는 성화봉송은 대회가 시작되는 다음 달 초까지 계속됩니다.

(유재희, 서울 은평구)
- 저희 고향이 빛의 고을(광주)인데 이번에 이렇게 서울에서 성화봉송 맞이하는 마음이 마치 제가 고향으로 달려가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 세계 모든 젊은이들이 빛으로 모여서 힘차게 이번 대회가 잘 진행되고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박수유 기자)
- 이번 대회는 170여 개국에서 온 1만 4천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사전 준비도 철저합니다.
- 대회를 위해 새로 만드는 경기장은 모두 네 곳인데 광주여대유니버시아드체육관, 남부대국제수영장, 진월동국제테니스장과 광주국제양궁장 모두 공사가 완료됐습니다.
- 기존 시설을 수리해 사용하는 경기장 65곳도 모든 준비가 끝난 상태입니다.
- 세계 각국에서 모인 젊은이들이 스포츠 기량을 겨루는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우리나라에서 열리기는 이번에 세 번째. 성화봉송이 본격적으로 접어들면서 대회 분위기도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는 다음 달 3일부터 14일까지 광주와 전남북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51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