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선플평화선언식 및 선플음악회
게시일
2015.06.02.
조회수
725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5)
담당자
이혜미
- 2015 청소년 선플평화선언식 및 선플 음악회
- 2015년 5월 23일(토), 광화문 광장

(선플평화운동)
- 일상생활 속 바른 언어문화를 위해 인터넷에 응원과 사랑이 담긴 댓글을 남기는 것을 장려하는 운동.
- 전국 각 지역 선플 지도자 육성 및 다양한 선플 참여 독려 행사 진행 예정.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
- 오늘 선플평화선언식 행사는 우리 청소년뿐만 아니라 인접 국가인 중국과 일본의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여 서로 격려하고, 좋은 언어를 통해서 가까워지자는 언어문화 개선(운동)을 우리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까지 펼치는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 서로 헐뜯지 않는 아름다운 세상이 되기를 저희는 기원하고 있습니다.
- (선플평화운동은) 좋은 글을 달아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자는 캠페인입니다.
- 앞으로 청소년 여러분께서도 비난 댓글이 달리면 그냥 보고만 있지 말고, 직접 (타이르는 선플을) 달아주셔서 방관자가 되지 말고, 실제로 행동하는 네티즌들이 되어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 한중일 학생 선플 선언문 낭독
- 우리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한-중-일 청소년으로서, 아름다운 말과 글, 행동의 <선플평화운동>을 통해 한-중-일 친선 우호증진은 물론 세계평화와 일류공헌에 이바지할 것을 선언합니다.

- 선플 문자보내기

(서기철 아나운서)
- 선플 문자를 누구에게 어떤 내용으로 보내셨나요?

(민하림, 선플 보내기 행사 참가자)
- 엄마에게 사랑한다고 보냈어요. 사랑해요!

- 가수 알리, 이사벨 등이 참여, 아름다운 언어습관을 독려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음악회도 열린 자리

(이사벨, 선플 홍보대사)
- (아름다운 말이) 여러분의 아름다운 얼굴을 만든다고 하죠.
- 우리 모두 다 같이 선플과 함께 건강한 대한민국,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정준호, 선플재단 공동대표, 배우)
- 여러분들의 따뜻한 말 한마디, 또 따뜻한 글 하나가 대중 문화계를 위해 열심히 뛰는 저희에게 큰 힘이 되니까 따뜻한 선플 하나로 저희에게 큰 응원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번 선플운동을 통해서 여러분들도 좋은 말을 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형식, 문화체육관광부 국어정책과장)
-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언어문화 개선 운동을 재작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데요.
- 금년에는 (특히) 청소년 언어 문화를 개선하는 데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 <선플평화운동>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언어문화경진대회>라든지 <연극제>라든지 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저희들이 지원하면서 청소년들이 바른 언어문화를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아름다운 언어습관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