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더 쾌적하고 시원하게 즐기세요
게시일
2019.09.05.
조회수
1690
담당부서
스포츠산업과(044-203-3153)
담당자
노한동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프로스포츠, 더 쾌적하고 시원하게 즐기세요

- 9월 말부터 전국 프로야구 경기장(고척 돔 제외)에서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 가동 -

 

 

 

  9월 말부터 전국의 모든 프로야구 경기장(고척 돔 제외, 8개소)에서 미세 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 시스템)’를 가동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미세먼지와 폭염에 대응하고 쾌적한 실외 프로스포츠 관람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축구 경기장 5개소, 야구 경기장 8개소 등, 13개소에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 시스템)’ 설치를 지원했다.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 시스템)20마이크론(μm, 0.02mm) 이하의 인공안개를 만들어 분무하는 장치로서, 미세안개가 공기 중의 분진과 열을 흡수하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줄이고, 대기온도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

 

  프로축구 경기장 5개소에서는 이보다 한 발 앞선 지난 7~8월부터 장치를 가동해 폭염을 완화하고, 각종 행사(케이리그 축캉스) 시 쾌적한 관람 환경을 만드는 데 활용했다.

 

  설치를 지원한 축구 경기장 5개소는 상주시민운동장, 서울월드컵경기장, 아산이순신종합운동장, 부산구덕운동장, 수원종합운동장 등이며, 야구 경기장 8개소는 잠실야구장, 인천에스케이(SK)행복드림구장,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수원케이티위즈파크,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부산사직야구장, 창원엔시(NC)파크 등, 고척스카이돔(돔 구장)을 제외한 전 구장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쾌적한 생활환경 유지 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프로스포츠 실외 경기장의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 시스템) 설치를 지원했다. 앞으로도 봄·가을철 미세먼지와 여름철 폭염 등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프로스포츠 관람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따로 붙임 1.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 시스템) 설치 지원 정보그림

            2.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 시스템) 설치 경기장 안내 정보그림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사무관 노한동(044-203-3153)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