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관광객 최신 여행 흐름과 관광상품화 성공사례 공유
게시일
2019.09.04.
조회수
3823
담당부서
국제관광과(044-203-2829)
담당자
김자영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개별관광객 최신 여행 흐름과 관광상품화 성공사례 공유

- 여행업계 교류회, ‘제1회 개별관광객 트래블 마트’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93() 오후 1, 서울포시즌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여행업계 교류회인 1회 개별관광객 트래블 마트(FIT Business Showcase & Travel Mart 2019)’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개별관광객이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관광산업 기반을 조성하고 개별관광객의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개별관광객이 구매하는 관광상품**’의 개발, 판매, 유통 관련 여행업계, 온라인 플랫폼 업계, 관광벤처 기업 등 관계자 2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조 강연, 개별관광객 관광상품화 성공사례 발표, 여행업계 간 상품판매 상담회 등을 진행했다.

* 방한 개별관광객 비중(외래관광객 실태조사): ’1675%, ’1887.6%

** 개별관광객이 여행활동에서 구매하는 관광체험상품(관광지 입장료 및 이용료, 체험료 ), 교통(항공, 철도, 버스, 렌터카 등), 음식, 숙박 등

 

  국내 기반 개별관광객 여행업계가 전 세계 개별관광객 관광시장의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기조 강연을 마련했다. 클룩(KLOOK)의 이준호 한국지사장은 기술의 진화, 여행의 진화, 관광공사의 정진수 도교지사장은 개별관광객 동향과 진화하는 관광콘텐츠를 주제로 강연했다.

 

  아울러 연사 8*은 여행업계, 관광벤처 기업 등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개별관광객 유치 환경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개별관광객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상품화 사례, 5세대 이동통신(5G)과 관광산업 활성화, 지역기반 개별관광상품 성공 사례 등을 발표했다.

* 트래볼루션 배인호 대표, 야놀자 김종윤 대표, 케이티 이영호 팀장,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설 김응수 대표, 부산메이트 이정민 대표, 디스커버제주 김형우 대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최경은 박사, 고판화박물관 한석학 관장

 

  신생 업체와 기존 업체 간 개별 상담회, 사업 추진 시 고려사항 상담 등, 개별관광객 관련 업계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장*도 이어졌다.

* 개별관광객 관련 여행업계, 체험관광상품 개발 업계 및 운영사, 국내 기반 여행 플랫폼 업체, 관광벤처 기업 등 200여 명 참석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개별관광객이 확대되고 있는 관광시장 추세에 발맞추어, 개별관광객 맞춤형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관련 업계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지역의 숨겨져 있는 매력들이 관광 상품으로 만들어지고, 방한 개별관광객들의 지방 방문을 확대할 수 있도록 관련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회 개별관광객 여행업계 교류회세부 추진 내용 및 현장 사진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과 사무관 김자영(044-203-282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