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문홍-세종문화회관, 한국 문화 해외 진출 확대에 맞손
게시일
2019.08.22.
조회수
587
담당부서
해외문화홍보사업과(044-203-3327)
담당자
황인호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해문홍-세종문화회관,

한국 문화 해외 진출 확대에 맞손

- 문화예술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은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 822() 오전 11, 세종문화회관에서 문화예술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해문홍은 해외 진출 활성화 협의회를 구성·운영하며 유관 기관과의 협업사업 등을 발굴·관리하는 등 우수한 한국 문화예술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데 노력해왔다.


  이번 협약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 양 기관은 수준 높은 한국의 문화예술을 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문화교류의 거점이자 한류확산의 전진기지라 할 수 있는 27개국에 소재한 32개소 재외한국문화원의 운영 사업과 홍보 채널을 연계해 협업사업을 도모한다. 또한 세종문화회관 공연전문가를 활용해 재외한국문화원의 공연·전시 기획 역량을 높이는 데 협력하고 국내외 공연 예술가의 상호 교류에도 관심을 갖고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해문홍 김태훈 원장과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해외 홍보 기반, 문화예술 분야 인적·물적 자원 등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승효과를 내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한류 확산과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업무협약 사진 별도 배포 예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사업과 사무관 황인호(044-203-3327) 또는

세종문화회관 홍보마케팅 팀장 김영환(02-399-114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