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지 평화의 길’ 국민과 함께 만든다
게시일
2019.08.20.
조회수
1504
담당부서
국내관광진흥과(044-203-2852)
담당자
이광구
본문파일
붙임파일

디엠지 평화의 길국민과 함께 만든다

- 일반국민 대상으로 노선조사에 직접 참여하는 국민참여조사단모집 -

 

 

 

 

  정부는 남북평화 분위기를 이어가고 접경지역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5개 부처 합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디엠지(DMZ) 평화의 길조성사업의 동서횡단구간 노선조사에 국민이 직접 참여한다고 밝혔다.

* 통일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디엠지 평화의 길비무장지대(DMZ) 인근의 접경지역 10개 지자체를 경유하는 도보여행길 500km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 이후 고성(4), 철원(6), 파주(8) 3개 구간을 개방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안부, 문체부, 한국관광공사 등 3개 기관은 디엠지 평화의 길국민들과 함께 세계적인 도보여행길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디엠지(DMZ) 평화의 길 국민참여조사단*을 운영한다.

* 10개 지자체 구간별 10, 100명 선발

 

  ‘디엠지(DMZ) 평화의 길 국민참여조사단 도보여행길의 안전성, 매력, 특수성 등을 현장에서 직접 점검하고 숨겨진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이야기 형식으로 발굴하는 등, 노선 설정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자원봉사 형태로 운영되는 국민참여조사단은 최소한의 교통비만 제공하고 구간별(군별) 인접 지역 주민과 국내?외 도보여행길 완주험자를 우선해 선발*한다.

* (모집기간) 8. 21.9. 1.(12일간), (방법) 행안부 디엠지기’, 한국관광공사 두루누비 통해 공개 모집

 

  국민참여조사단은 디엠지(DMZ) 평화의 길 후보 노선을 직접 걸어보며 길의 장단점, 위험개선사항을 점검하고 조사 추진 과정*을 기록한다.

* 14개 쟁점구간을 대상으로 공동조사(1) 및 구간별 조사(1) 참여

 

  또한, 국민참여조사단은 현장에서 직접 조사하는 추진과정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디엠지(DMZ) 평화의 길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앞으로 국민참여조사단 의견이 반영된 노선()은 도보여행, 생태환경, 문화관광, 디자인홍보, 지역개발 등 5개 분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디엠지(DMZ) 평화의 길 국민디자인단*의 자문과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최 노선으로 결정된다.

* 위원장(지방자치분권실장) 등 관계부처 당연직 위원(8), 민간위원(12) 20

 

  행안부 윤종인 차관은 일반국민과 도보여행동호인들이 직접 디엠지 평화의 길을 걸으며 미처 발견하지 못한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거기에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이를 대한민국의 대표 도보여행길로 만드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모집 공고문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내관광진흥과 사무관 이광구(044-203-285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