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결선 개최
게시일
2019.08.16.
조회수
1542
담당부서
게임콘텐츠산업과(044-203-2448)
담당자
남태평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결선 개최

- 8. 17. 대전 한밭대, 문체부 제1차관 16개 지자체 이스포츠 대표단 격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817() 대전 한밭대 체육관에서 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결선을 개최한다. 김용삼 제1차관은 개회식에 참석해 16개 시도 대표 선수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는 아마추어 이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이스포츠를 누구나 즐기는 생활 여가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한 행사로서 매년 열리고 있다.


  817()18() 양일간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지역 예선과 결선을 거쳐 선발된 16개 시도의 대표 선수들이 종목별(정식종목 4, 시범종목 2)* 경기에 참가하여 올해 이스포츠의 대한민국 최고 지자체를 가린다. 종합우승 지자체(1)에는 대통령상이, 정식종목 우승팀(4)에는 문체부 장관상이, 모범 지자체(1)에는 문체부 장관 표창 등이 수여된다.


* 정식종목(4): 리그오브레전드(라이엇게임즈), 배틀그라운드(펍지), 카트라이더(넥슨), 오디션(한빛소프트), 시범종목(2): 브롤스타즈(슈퍼셀), 모두의마블(넷마)


  김용삼 제1차관은 이스포츠는 이제 전 세계 젊은이들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았다.”라며, “이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대한민국 위상을 더욱 높이고,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결선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사무관 남태평(044-203-288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