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승전통!’ 청년, 전통에서 길을 찾다
게시일
2019.04.29.
조회수
1952
담당부서
전통문화과(044-203-2548)
담당자
조현성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기승전통!’ 청년, 전통에서 길을 찾다

- 5. 7.~17. 전통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한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과 함께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57()부터 517()까지 기승전통!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대 간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청년들이 자신들의 시각에서 전통문화 일상화를 실현하는 창의적이고 실험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생활 실험실(리빙랩*) 방식을 활용해 청년들의 기획이 단순 아이디어 차원에 머무르지 않고 그 기획을 일상생활 속에서 주도적으로 실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리빙랩(Living Lab): 사용자가 문제 해결, 역량강화 등의 과정에서 주도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개방적 혁신 실험의 환경을 의미

 

창의적인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 25건 지원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심사를 거쳐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 최대 25건을 선정해 팀별 3백만 원 시상금을 수여하고, 전문가 자문(컨설팅)과 공동연수(워크숍) 등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실험해보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연말에 이 중 성과가 우수한 3개 팀을 선정해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상을 수여하고, 2020년에도 추가 활동비 일부와 전국 문화예술기관 대상 홍보 등을 후속으로 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의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www.kt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청년들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들이 생활 가까이에서 전통문화를 즐기고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기승전통!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 공모전포스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전통문화과 사무관 조현성(044-203-2548) 또는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예진흥팀 장은옥(063-281-157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