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우수 전시기획자와 현대미술의 해외 진출 기회 늘어난다
게시일
2019.04.18.
조회수
1488
담당부서
해외문화홍보사업과(044-203-3328)
담당자
정현자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내 우수 전시기획자와 현대미술의 해외 진출 기회 늘어난다

- 해문홍과 국립현대미술관, 현대미술 해외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 418() 오전 11,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윤범모)현대미술 해외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2회 현대미술 국제심포지엄(’199,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행사 제반사항에 대해 협력한다. 또한 국내 우수 전시 기획자(큐레이터)와 현대미술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27개국 재외문화원 32개소 등의 홍보 통로(채널)와 운영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현대미술 국제심포지엄은 해외 유력 미술 전시 기획자(큐레이터) 10명과 한국의 젊고 실력 있는 미술 전시 기획자(큐레이터) 10명이 교류하는 장이다. 해문홍은 지속 가능한 연구와 협업을 통해 현대미술의 해외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2018년에 처음 이 행사를 개최했다.

 

  김태훈 원장과 윤범모 관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해외 홍보 기반, 미술 분야의 콘텐츠,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현대미술 국제심포지엄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국내외 미술계와 미술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사업과 사무관 정현자(044-203-3328) 또는

국립현대미술관 전시2팀 연구사 이수정(02-3701-957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