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문학관 도서 기증자와 자산 기부자에게 감사패 증정
게시일
2019.03.26.
조회수
1466
담당부서
예술정책과(044-203-2721)
담당자
강지태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립한국문학관 도서 기증자와 자산 기부자에게 감사패 증정

- 고 하동호 교수 유족(하태석 씨), 고 김윤식 교수 유족(가정혜 여사)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326() 오후 130분 국립극단 회의실에서 국립한국문학관에 고() 하동호 교수의 소장자료를 기증한 유족(아들 하태석 씨)과 고 김윤식 교수의 유산을 기부한 유족(부인 가정혜 씨)에게 감사패를 증정한다.


  고 하동호 교수는 공주대 교수를 지낸 우리나라 서지학의 권위자이며 국내의 대표적인 문학자료 소장가로 평가받고 있다. 작년 810, 아들 하태석 씨는 고 하동호 교수가 평생을 바쳐 수집한 문학 관련 자료 4만여 점을 국립한국문학관에 기증했다. 이번 감사패는 아들 하태석 씨를 대신해 고인의 부인인 조옥선 여사가 받을 예정이다.


  고 김윤식 교수는 서울대 교수를 지낸 국문학 연구의 권위자이자 대표적인 문학평론가로 평가받고 있다. 고 김윤식 교수의 부인인 가정혜 여사는 지난 315, 김윤식 교수가 남긴 유산 30억 원을 국립한국문학관에 기부했으며, 이번에 감사패를 직접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고 김윤식 교수가 생전에 수집했던 자료들도 기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종환 장관은 고 하동호 교수님의 자료와 고 김윤식 교수님의 기금은 국립한국문학관의 더할 나위 없는 소중한 자산이다. 이 자산들은 한국문학 유산을 계승하고 한국문학을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국립한국문학관이 2022년에 차질 없이 개관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과 서기관 강지태(044-203-272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