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한-인도 문화협력 강화 위해 인도 방문
게시일
2018.10.31.
조회수
2574
담당부서
국제문화과(044-203-2562)
담당자
손미숙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장관, -인도 문화협력 강화 위해 인도 방문

- 11. 4.~7. 관광·체육 양해각서 체결, 허왕후 기념공원 착공식 참석 등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한-인도 문화 협력 강화를 위해 114()부터 7()까지 인도를 방문해 인도 관광부, 청소년체육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인도 축제와 허왕후 기념 공원 착공식 등에 참석한다.

 

  이는 지난 7월 문재인 대통령의 인도 방문 시, 양국 간의 역사적·문화적 유대를 바탕으로 인적 교류를 활성하고 관광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한 정상 간의 합의 사항을 이행하기 위한 조치의 하나이다.

 

  주요 일정은 관광 및 체육 분야 양해각서 체결식, 허왕후 기념공원 공동 조성 사업 착공식, 인도 전통 빛 축제인 디왈리 축제 참석 등이다.

 

  115()에 체결할 예정인 문체부와 인도 관광부와의 양해각서(MOU)에는 관광 분야의 정보 교환, 인적 자원 교류, 공동 실무그룹 회의 개최 근거 등이 포함된다. 그리고 체육 분야 양해각서에는 스포츠분야 교류·협력 및 학술·인적 교류 확대 등을 담는다.

 

  한국과 인도 정부는 116() 양국의 깊은 역사적 유대 관계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허왕후 기념 공원을 공동으로 조성하기 위한 착공식을 유피(UP)주 아요디아에서 거행한다. 인도 허왕후는 한-인도 간 역사적 인연과 문화적 공감대를 이루는 주요한 근간이 되고 있다.

 

  도종환 장관은 착공식에 이어 30만 개의 등불을 밝히는 인도의 전통 빛 축제인 디왈리 축제에 참석해, 이번 방문이 한국과 인도 간의 우호협력을 더욱 깊게 하고 나아가 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기를 기원할 예정이다.

 

  한국은 인도와 수교 후 45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관계를 발전시켜 왔으며, 2015년 모디 총리의 방한을 계기로 양국 관계를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했다. 특히 지난 7월 대통령의 인도 방문을 계기로 양국은 3(P)플러스(사람, 상생번영, 평화, 미래를 위한 파트너십) 협력을 적극 추진할 것에 합의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인도 방문을 통해 양국이 서로 마음에서부터 가까워지는 양국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상호 이해와 공감의 폭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공동 조성 사업 개요

       2. 인도 디왈리 축제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과 손미숙 사무관(044-203-2562),

박운희 주무관(044-203-256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