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청년 인문융합 프로젝트 ‘청년 인문상상’ 추진
게시일
2018.08.03.
조회수
1726
담당부서
문화인문정신정책과(044-203-2556)
담당자
유지열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2018 청년 인문융합 프로젝트 청년 인문상상 추진

- 청년 인문·문화단체 대상 창의적 인문융합 프로젝트 30건 공모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과 함께 인문활동가 양성·파견 사업의 일환으로 사고(思考)뭉치! 청년 인문상상’(이하 청년 인문상상)을 추진한다.

 

  ‘청년 인문상상은 청년 인문·문화 단체와 미취업 상태에 있는 지역의 청년 인문전공자가 함께 인문학적 상상을 펼치며 사회 및 개인·공동체 영역에서 창의, 소통, 융합의 방법으로 인문의 가치를 실현하는 창의적 인문융합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인문상상사회 영역 과제인 인문으로 꾀하다! 인문궁리(窮理)’는 도시 재생, 마을 쇠퇴, 사회 통합, 고령화, 청년 실업, 4차 혁명 등 다양한 사회의제에 대해 지역과 사회 변화를 이끄는 인문 분야의 실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 개인·공동체 영역 과제인 인문으로 통하다! 인문통통(通通)’은 인문적 소양 증진, 관계 맺기, 나눔과 배려 등의 개인의 행복 증진과 공동체 형성 등, 인문 소통과 확산 분야의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사업에 지원하려면, 청년 중심으로 구성되거나 청년 대상 사업을 펼치는 지역의 청년 인문·문화 단체 등이 미취업 상태의 청년(39세 이하) 인문전공자와 협업해야 한다. 우수 인문융합 프로젝트를 신청한 단체 중 심사를 통해 30곳을 선정하고 사업비(단체별 2천만 원)를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 인문상상을 통해 청년 인문전공자는 현장 경험을 쌓고 지역의 인문활동가로 성장하는 한편, 청년 인문·문화 단체는 인문 분야의 우수 인적 자원을 확보하고, 인문사업에 대한 기획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8. 27.~28.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전자우편으로 신청서 접수

 

  이번 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청년 인문·문화 단체는 협업에 참여할 지역의 인문전공자를 발굴해 827()부터 28()까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 전자우편(inmun2018@naver.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격 요건과 지원 내역 등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www.kp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앞으로 청년 인문전공자가 쉽게 인문활동을 경험하고 성장하며 전문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청년 인문상상을 비롯해 인문여가 활동, 문화시설 기반 인문활동, 전문 단체와 전문가의 협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등, 생활 속 인문가치 확산에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2018청년 인문상상공모 요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인문정신정책과 사무관 유지열(044-203-2556) 또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인문지원팀 팀장 유신영(063-219-285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