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채널네트워크(MCN) 시장의 미래’ 세미나 개최
게시일
2016.09.01.
조회수
3206
담당부서
방송영상광고과(044-203-3236)
담당자
조창호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시장의 미래세미나 개최

- 9. 1. 새로운 동영상 콘텐츠 사업 모델 구축 방안 모색 -

 

 

 

 

  오는 9월 1일(목)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무역전시관에서 새로운 미디어 환경의 다중채널네트워크(MCN, Multi Channel Network)* 콘텐츠 관련 산업 진흥을 위한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시장의 미래’ 세미나가 개최된다.

* 다중채널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 MCN): 1인 창작자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유통, 저작권 관리,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

 

  이번 세미나는 다중채널네트워크의 콘텐츠를 비롯한 동영상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 전략과 콘텐츠 기획·유통 방안 논의를 통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에스케이(SK)연구소 조영신 박사가 모바일 동영상의 콘텐츠 사업(비즈니스) 활성화에 대해 발표하고, 트레져헌터 박진우 이사와 에스케이(SK)옥수수 신흥식 매니저, 네이버 김태옥 부장이 다중채널네트워크 콘텐츠의 기획과 유통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지는 패널 토의에서는 다중채널네트워크 사업 관계자*와 플랫폼사업 관계자** 등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중채널네트워크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 모델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우정 대표(제다이), 이학성 국장(다이아TV), 박진우 이사(트레져헌터), 박창선 대표(캐리소프트)

** 태옥 부장(네이버), 유경철 팀장(페이스북), 최영제 팀장(카카오), 신흥식 매니저(SK옥수수)

 

  이번 세미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이하 콘진원)이 준비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콘텐츠시장인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Broadcast Worldwide)’의 행사 중 하나이며, 희망자는 현장등록 후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방송영상견본시 2016’의 누리집(http://www.bcww.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시장의 미래’ 세미나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사무관 조창호(☎044-203-3236)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산업팀 과장 박정연(☎ 061-900-63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