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미술품 유통 투명화 위한 추가 토론회 개최
게시일
2016.08.23.
조회수
2390
담당부서
시각예술디자인과(044-203-2756)
담당자
조현성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미술품 유통 투명화 위한 추가 토론회 개최

- 8. 26. ‘제3차 미술품 유통 투명화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열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8월 26일(금) 오후 1시, 문화역서울 284 아르티오(RTO)에서 ‘제3차 미술품 유통 투명화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문체부는 미술품 위작 유통 관련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6월 9일(목) 1차 정책토론회를 시작으로, 7월 7일(목)과 8일(금) 2차 국내외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는 관계 전문가와 종사자들이 투명한 미술품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해외 선진 미술품 유통과 감정 체계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당초 문체부는 두 차례의 토론회와 세미나 이후 최종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더욱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 수렴을 위해 토론회를 한 차례 더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토론회는 별도의 전문가 발제 없이 순수 자유토론으로 진행되며 시간 제약도 두지 않을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난 7월 세미나에서는 시간 관계상 충분한 토론이 이루어지지 못해, 이전에 참석하셨던 토론자분들 중 일부와, 기존에 토론에 참석하지 않으셨던 타 분야의 분들을 고루 모시고자 노력했다.”라며,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건전하고 투명한 미술품 유통 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제3차 미술품 유통 투명화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계획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시각예술디자인과 사무관 조현성(☎ 044-203-275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