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엔 사랑하는 사람에게 공연을 선물하세요!
게시일
2015.08.27.
조회수
2431
담당부서
공연전통예술과(044-203-2732)
담당자
김동은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올 가을엔 사랑하는 사람에게 공연을 선물하세요!

-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지원 서비스, 8월 27일 1차 공식 티켓 오픈 -

 

 

  공연 티켓을 한 장 사면 플러스 티켓 한 장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예술위)는 중동호흡기증후군(이하 메르스)으로 침체된 공연예술계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한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지원 사업*이 8월 27일(목)에 주관 예매처인 인터파크(www.interpark.com)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행된다고 밝혔다.

 

*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지원 사업: 관객이 5만 원 이하의 공연티켓을 지정예매처에서 1장을 구매하면, 관객에게 플러스 티켓 1장을 더 주는 사업으로, 국고 보조금으로 플러스 티켓 판매 금액을 지원한다.

 

 

1차 공식 오픈, 뮤지컬·연극·콘서트 등 총 291개 작품 선정

 

  이번 1차 공식 티켓 오픈 대상이 되는 작품들은,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열리는 291개 공연작품으로, 적격성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장르별로는 연극 140개, 뮤지컬 50개, 음악공연 64개 등이 포함되었다.

  대상 작품들이 하반기에 상연되는 공연들로 선정되어, 관객들의 선택 폭과 혜택이 늘어난다. 일반 관객들은 주관예매처인 인터파크를 통해 개인당 2매(플러스 티켓 포함 총 4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본격적인 사업 시행에 앞서 문체부는 사업 수혜단체와 관객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8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열리는 공연 중 99개 작품을 선정, 원 플러스 원 시범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일부 공연은 원 플러스 원 티켓이 조기에 매진되기도 하였다.

 

지원 작품 확대하여 9월 25일(금) 2차 티켓 오픈 예정

 

  지원 사업 해당 작품은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공식 누리집 (plusticket.or.kr)과 주관예매처인 인터파크 ‘원 플러스 원 존’(www.interpar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9월 중 추가 작품 공모를 실시하여 오는 9월 25일(금)에 2차 공식 티켓 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1일부터 현장에서 온라인 예매를 할 수 있는 별도의 예매 공간을 서울·대전·대구·수원·성남·안산·전주 등 주요 도시 및 외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 공연관람 수요가 밀집한 거점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지원 사업이 메르스로 인해 침체된 공연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이자, 더 많은 국민들에게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여 ‘국민생활 속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향후 지원 대상 공연을 확대하여 더 많은 국민들과 예술단체들이 혜택을 입도록 노력함으로써 이들이 ‘문화융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전통예술과 사무관 김동은(☎ 044-203-2732) 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시장활성
화지원사업 TF 팀장 김의숙
(☎ 02-760-453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