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양국 정부와 관광업계, 관광품질 제고 방안 논의
게시일
2014.05.28.
조회수
3663
담당부서
국제관광과(044-203-2852)
담당자
최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한중 양국 정부와 관광업계, 관광품질 제고 방안 논의

- 제1차 한중 관광품질 향상 협력발전 심포지엄 서울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와 중국 국가여유국은 5월 29일(목) 서울 롯데호텔에서 ‘제1차 한중 관광품질 향상 협력발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중 양국 정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한국여행업협회가
주관하는 것으로서, 참가자는 양국 정부 관계자, 관광업계 및 유관인사 등, 총 280명 규모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양국 정부 간 국장급 실무회의와 한중 관광업계 교류회로 구성된다. 실무회의에서는 지난해 10월 중국 「여유법」 시행 이후 양국의 관광시장 변화 상황을 공유하고, 한중 관광품질의 향상을 위한 수용태세 개선 현황과 요구사항, 향후 계획 등에 대해 협의하게 된다. 아울러 한중 스마트관광 교류 협력에 관한 계획, 방중 한국인관광객 안전 확보를 위한 방안 등, 폭넓은 의견 교환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중 관광업계 교류회에는 양국 여행사와 유관 기관 등 총 250여 명이 참가해 양국 관광객 교류활성화 방안, 한중 지방관광 활성화 협력 방안, 합리적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의 의제에 대해 활발히 논의할 예정이다. 교류회에서 양국 업계 대표는 양국 방문 관광객의 안전 보장과 품격 있는 서비스 제공 노력, 교류회 정례화 추진, 관광품질 향상 노력 등을 골자로 하는 공동합의문도 채택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 관리제도 개선과 관광품질 향상을 통한 고품격 관광 이미지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양국 정부와 업계가 머리를 맞대고 관광산업의 공동발전을 협의하는 최초의 자리라는 데 의의가 있다. 아울러 이번 심포지엄이 지난해 양국 장관이 체결한 합의각서에 따라 발족한 ‘한중 관광품질 향상 실무협의체’ 가동의 첫 번째 성과물이라는 점 또한 그 의의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심포지엄 연계 중국 여행업계 대상 홍보여행(팸투어) 진행, 관광자원 체험 기회 제공


  이 밖에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이번 한중 심포지엄과 연계하여 중국 측 참가자를 대상으로 최근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일으키며 현재까지도 그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등을 중심으로 한 홍보여행을, 5월 30일(금) ~ 6월 1일(일), 이틀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신규 관광자원을 소개함으로써 중국 현지에서의 관련 상품 출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붙임 : 제1차 한중관광 품질향상 협력발전 심포지엄 세부프로그램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과 최진 서기관(☎ 044-203-2852) 또는

임주희 주무관(☎ 044-203-2854)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