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와 스포츠산업의 관계, 그 잠재력을 듣다’
게시일
2013.07.15.
조회수
4098
담당부서
체육진흥과(02-3704-9852)
담당자
윤인섭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창조경제와 스포츠산업의 관계, 그 잠재력을 듣다’

- 7. 16. ‘스포츠산업 중장기계획’ 마련을 위한 공청회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과학연구원(원장 정동식)과 (사)한국스포츠산업협회(회장 이홍석)가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진흥 중장기계획 마련을 위한 공청회가 오는 7월 16일(화) 오후 1시 30분, 올림픽파크텔 서울홀에서 ‘창조경제와 스포츠산업의 성장 잠재력’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공청회는 올해 초 스포츠산업계, 학계, 공공기관 전문가 30여 명이 참여하여 마련 스포츠산업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동 스포츠산업 발전 방안은 스포츠와, 정보통신기술(ICT), 과학기술(R&D) 등, 인접 분야와의 융·복합화를 통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참여 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잠재적 수요 확대 및 지속적인 양질의 일자리 공급 등, 스포츠산업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김종 한양대 교수가 ‘창조경제와 스포츠산업의 성장잠재력’이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하고, 홍길표 백석대 교수는 ‘수요확대와 시장활성화’를, 정경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그룹장은 ‘융·복합을 통한 신시장 개척’을 발제하며, 주요 토론자로 임동진 ㈜골프존 상무, 안현실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 차영기 ㈜휴메이크 대표, 송석나 ㈜IB월드와이드 수석 국장, 김용만 단국대 교수 등 관계 전문가 5명이 참가한다.


  문체부는 이번 공청회에 이어 8월 중 2차 공청회를 가질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스포츠산업 중장기계획 초안을 마련하고, 관련 부처와의 협의를 거쳐 올 10월경 스포츠 산업 진흥 중장기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붙임 : 스포츠산업 중장기계획 마련 공청회 일정 1부.  끝.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사무관 윤인섭(☎ 02-3704-985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