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즐기는 ‘2012아시아문화주간’
게시일
2012.08.21.
조회수
2514
담당부서
문화도시정책과(02-3704-3422)
담당자
정경애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실시간으로 즐기는 2012아시아문화주간

- 대학생기자단, ‘2012아시아문화주간’ 생생한 현장 발 빠르게 전달

- 블로그 50인 릴레이 인터뷰, 페이스북 이벤트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이유진(20세, 여) 씨는 8월 19일부터 28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2012아시아문화주간’에 참석할 계획이었지만 개인 사정으로 직접 갈 수 없게 되었다. 그렇지만 그녀는 걱정이 없다.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2012아시아문화주간’ 현장 소식과 블로그에 그날그날 올라오는 행사 현장 취재물과 관련 인물 인터뷰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2012아시아문화주간’, 그 현장에 직접 가지 못 한다면 이제 스마트폰과 온라인으로 만나보자.


국내외 문화예술인이 말하는 그들과 문화에 관한 이야기, 50인 릴레이 인터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은 ‘2012 아시아문화주간(8. 19. ~ 8. 28., 광주광역시)’을 맞아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아시아문화주간의 생생한 현장을 담고 아시아문화주간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http://blog.naver.com/cultureasia)에서는 아시아문화주간 행사가 있는 8월 한 달 동안 ‘아시아의 달’을 주제로 국내외 문화예술 관계자 50인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8월 6일부터 매일 1명의 인터뷰가 게시되고 있는데, 이이남 미디어 아티스트, 아시아 전통실내악단 최상화 예술감독, 한호 설치미술작가, 김종현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장, 조셉 빅토르 곤잘레스 아시아 무용위원회 공동위원장, 이디트 헤르멘 안무가, 모하메드 야지드 말레이시아국립극장 수석지휘자 등의 인터뷰가 실렸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는 이외에도 우쿨렐레를 연주하는 이병훈 감독, 이달우 디자이너, 최진성 감독, 이상우 영화감독, 밴드 톡식, 밴드 장미여관 등의 인터뷰 기사들을 실어왔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는 인물 인터뷰 외에도 문화 행사, 문화 리뷰 등의 다양한 볼거리들을 담고 있다.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고 기프티콘 받아가세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페이스북(http://facebook.com/cultureasia2023)은 아시아문화주간 동안 현장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담는다. 또한 8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아시아문화주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스북에 게시된 아시아 전통악기가 그려진 지도 중 들어보고 싶은 관심 악기에 ‘태그’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하여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추진단은 ‘2012아시아문화주간’ 동안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대학생기자단을 현장에 투입하여, ‘한국·중앙아시아 문화장관회의’, ‘아시아 전통음악 실내악단 및 무용’ 공연, ‘꿈꾸는 무사 마마이’ 인형극 ‘페이퍼로드-지적 상상의 길’ 전시회, ‘아시아 창작공간 네트워크’, ‘아시아 문화포럼’, ‘아시아 청소년축전’ 등의 생생한 소식을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글, 사진, 영상 등을 이용해서 아시아문화주간에 참석하는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와 다양한 소식을 블로그에 담을 계획이다.


 ‘2012아시아문화주간’, 그 현장에 직접가지 못했다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방문해서 아시아 문화를 만나보자.



□ 참고자료 : 관련 사진·그림 자료(별첨)

   1.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 및 50인 릴레이인터뷰 진행

   2.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페이스북

   3.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대학생기자단 활동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문화도시정책과 정경애(☎ 02-3704-3422, 블로그·대학생기자단 관련),
김민정(☎ 02-3704-3457, SNS이벤트 관련)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