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NHN과 7월부터 시행 예정인 게임중독예방제도 공동 캠페인 실시
게시일
2012.06.20.
조회수
2662
담당부서
게임콘텐츠산업과(02-3704-9362)
담당자
이승재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화부, NHN과 7월부터 시행 예정인 게임중독예방제도
공동 캠페인 실시

 곽영진 차관, 김상헌 대표와 업무 협정 체결, 기타 온라인정책홍보 협력 강화 방안 논의




  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곽영진 차관은 6월 20일(수) 11시, NHN주식회사를 방문, 김상헌 대표와 면담하고 게임중독예방제도 등 주요정책 과제의 성공적인 정착 및 온라인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먼저 문화체육관광부와 NHN은 7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선택적 셧다운제 등 게임중독예방제도를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공동 캠페인을 전개할 것을 합의하고, 네이버 포털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는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대중음악, 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 유통 활성화에 필요한 협력 방안을 앞으로도 계속 논의하기로 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가 NHN과 협력을 강화하는 이유는 동 회사가 운영하는 네이버가 국내 포털 부문 방문자 수 및 페이지뷰 수 1위를 점유하고 있는 등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정보검색은 물론 게임, 대중음악, 영상, 광고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으며, 온라인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 콘텐츠산업 생태환경에 맞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곽영진 차관은 이날 NHN의 게임중독예방제도 이행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하고 게임개발 현장을 둘러본 후 선택적 셧다운제가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주문하였으며, 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업계의 애로사항도 청취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업계의 건의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현장 중심의 문화정책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이승재 사무관(☎ 02-3704-9362)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