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끌벅적 비단내 문화나눔터’ 올해 선정된 강변 문화장터 중, 5월 19일 첫 번째 개장
게시일
2012.05.17.
조회수
2790
담당부서
지역민족문화과(02-3704-9453)
담당자
김남영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시끌벅적 비단내 문화나눔터

올해 선정된 강변 문화장터 중, 5월 19일 첫 번째 개장

- 금강 공주보 강변문화장터 9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

- 아트마켓, 벼룩시장, 체험, 전시, 공연, 농산물 직거래장터까지 한자리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공주시(시장 이준원)는 강변 문화장터 조성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시끌벅적 비단내 문화나눔터’ 사업을 5월 19일부터 금강 공주보 수상무대 일원에서 추진한다.


  ‘시끌벅적 비단내 문화나눔터’는 소담한 풍경을 간직한 금강 공주보에서 5월 19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9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이어질 예정이며,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문화시장이 운영된다.


누구나 예술품 생산자, 소비자,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신나는 문화시장


  문화시장에서는 예술 창작품, 생활소품, 액세서리 등을 전시, 판매하는 아트마켓과 백제떡 만들기, 연날리기, 한지·도자공예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예술 행복놀이터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자신이 가지고 있던 소장품을 교환, 경매, 판매하고, 자신의 맘에 드는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는 깜짝 벼룩시장이 16시부터 18시까지 2시간 동안 려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주시가 자랑하는 토마토, 오이, 고맛나루쌀 등 신선한 지역농산물도 신토불이 직거래 장터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가족, 연인, 친구끼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


  강변 문화장터에서는 예술창작품 등을 사고파는 재미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행사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다. 마임, 인형극, 백제기악무, 통기타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이 매주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금강모래시계 테마파크에는 가족과 함께 모래집 만들기, 가족사진 찍어주기, 금강의 역사와 함께하는 찾아오는 박물관 등 체험, 전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 적격이다.


  강변 문화장터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역고유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시장 형태로, 문화행사와 연계하여 수변 문화활동의 거점을 마련하고 지역민의 소통 공간으로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되는 시범사업이다. 금강 공주보에서 진행되는 ‘시끌벅적 비단내 문화나눔터’는 올해 선정된 강변 문화장터 중 처음으로 개장되어 그 기대가 크다.


  특히 개장식에서는 곰나루 전설 퍼포먼스, 줄타기 공연, 주요 참석인사들의 기증 등 풍성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홍보대사인 개그우먼 ‘오나미’ 씨와 함께 장터 체험도 할 수 있다.


  강변 문화장터는 강변의 유휴지에서의 다양한 생태체험과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의 장으로, 가족 및 청소년들이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건전한 가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붙임 : ‘시끌벅적 비단내 문화나눔터’ 개장식 계획 및 프로그램 안내 각 1부.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민족문화과 김남영 주무관(☎02-3704-9453)
또는
공주시 문화체육과 김선의 주무관(☎041-840-83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