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학작가를 독서 멘토로 연계해 드립니다
게시일
2012.05.10.
조회수
3302
담당부서
도서관진흥팀(02-3704-2757)
담당자
하부용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지역 문학작가를 독서 멘토로 연계해 드립니다

- 전국 독서동아리 대상 멘토링 서비스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이하 ‘문화부’)는 2012년 ‘독서의 해’를 계기로 전국 독서동아리의 운영을 활성화시키고, 그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지역 문학작가를 독서동아리(클럽)의 멘토로 연계시키는 ‘전국 독서동아리 멘토링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


‘전국 독서동아리 멘토링 서비스’ 사업의 멘토로는 (사)한국문인협회(이사장 정종명) 등 유관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의 역량 있는 문학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며, 멘티(독서동아리)는 공개 모집을 한다. 문학작가의 멘토링 활동비는 수익자 부담으로 멘티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게 된다.


□ 문화부는 문학작가(멘토)와 독서동아리(멘티)의 연결이 성사되면 멘토링 서비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문학작가 대상 사전 교육과 독서동아리(멘티기관) 현장 모니터링 등을 실시한다. 또한 연말에는 멘토 활용 우수 독서동아리를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 멘토링 서비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독서동아리는 2012년 5월 10일(목)부터 25일(금)까지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홈페이지(www.clip.g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문학작가 멘토 활동은 7월부터 실시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독서동아리에 문학작가의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율적 형태의 독서생활화 활동을 진흥하고 독서 역량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별첨1 : 독서동아리 멘토링 서비스 사업 공고문. 1부.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책과 하부용 사무관(☎ 02-3704-275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