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길(가람길) 따라 도보 여행’ 길잡이 나와
게시일
2011.10.21.
조회수
3336
담당부서
녹색관광과(02-3704-9910)
담당자
천은선
본문파일
붙임파일

강길(가람길) 따라 도보 여행 길잡이 나와

강길(가람길) 따라 도보 여행’ 길잡이 나와

  - 애플리케이션, 10월 22일부터 내려받아 이용 가능

  - 소책자도 발간


 한강과 금강, 낙동강, 영산강과 섬진강 등의 강변길을 도보로 여행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길잡이가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가람길 따라 도보 여행’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10월 2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 강별 안내 소책자도 발간하여 제공한다.


  이번 애플리케이션은 10월 22일부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11월 중에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가람길 따라 도보 여행’ 애플리케이션은 수려한 강변의 경관을 감상하면서 주변 지역의 역사 문화자원을 찾아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자 하는 체험형 도보 여행자가 증가함에 따라, 그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우선 강별로 경관이 수려하고 역사 문화자원이 풍부한 17개 탐방로만을 대상으로 개발되었다.


  ‘가람길 따라 도보 여행’ 애플리케이션에는 한강, 금강, 낙동강, 영산강 및 섬진강, 각 강별로 어떤 탐방로가 있는지, 그 탐방로가 어떤 곳인지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구축되어 있다. 각 탐방로 정보에서는 탐방로별 기본 정보, 여행 및 교통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탐방로별 코스, 길이, 소요 시간 및 걷기 난이도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코스별 따라가기’를 클릭하면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현 위치와 그 주변 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연동을 구현하여 여행자 의견 수렴 및 여행자 간 원활한 정보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가람길 위치도, 코스, 교통편 및 관광 정보 등이 간략하게 게재된 ‘가람길 따라 도보 여행’이라는 소책자도 발간하여 오는 10월 22일 보개방 행사장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기회를 통하여 가람길에 대한 종합적인 홍보를 실시해 그동안 각 부처에서 가람길에 대해 개별적으로 홍보함에 따라 도보 여행자들이 가람길과 관련된 정보를 이용할 때 느꼈던 불편을 해소시킴으로써 가람길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17개 탐방로 이외의 탐방로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통합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붙임 1. 가람길 애플리케이션 및 소책자 발간 현황 1부

    2. 강별 가람길 따라 도보 여행 소책자 1권(총 4권)

담당자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녹색관광과 천은선 사무관, 황인호 주무관(☎ 02-3704-9913) 또는 (사)한국의 길과 문화 윤문기 사무처장(☎02-6013-661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