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관광의 날 기념, 관광진흥유공자 정부 포상 실시
게시일
2011.09.26.
조회수
2794
담당부서
관광정책과(02-3704-9714)
담당자
최영규
본문파일
붙임파일

관광의 날 기념, 관광진흥유공자 정부 포상 실시

제38회 관광의 날 기념, 관광진흥유공자 정부 포상 실시

- 주식회사 동화면세점 신정희 대표 금탑산업훈장 받아 -




(주)동화면세점의 신정희 대표가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제38회 관광의 날’을 맞이하여 9월 27일 오전 11시 경복궁 흥례문 앞 광장에서 기념식을 갖고 관광 진흥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 행사를 갖는다.


기념식에는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남상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 주한 외교 사절 및 수상자를 비롯한 관광업계 대표와 종사자 등 약 8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계 관광의 날을 기념하여 국내 관광 진흥과 외화 획득에 공이 큰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이날 행사에서는 103명에게 정부 포상 및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이 주어진다.


이날의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쇼핑 관광을 통한 외화 획득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주식회사 동화면세점 신정희 대표가 수상하게 되며, 동탑산업훈장은 롯데호텔 제주카지노 문태영 상무, 철탑산업훈장은 (주)에치아이에스코리아 이병근 대표, 석탑산업훈장은 (사)경상남도관광협회 추상명 회장이 영광의 수상자가 되었다.


또한 동양 및 동남아 라이온스대회 숙박관광위원장으로 외래 관광객 1만 명 유치에 기여한 (주)크리스탈관광호텔 박성배 대표와 최근 3년 동안 매년 1,000만 불 이상의 외화 획득으로 국가 이익 증대에 기여한 (주)명품 이용군 대표 등이 산업 포장을 받게 되며, 외화 획득 우수 관광업체에 수여되는 관광진흥탑은 (주)파라다이스글로벌 등 5개 업체가 수상하게 된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한국 관광 태동 50주년을 맞아 식전 행사로서, 가장 한국적인 관광지인 경복궁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문장 교대식, 기로연 등이 열리며, 축하 공연으로는 지나온 50년과 앞으로의 50년의 비전을 담아 우리 전통의 소리인 판소리로 창작한  ‘관광대국지향가’가 기념식을 장식하게 된다. 또한 한국 관광 산업 후반세기의 첫걸음으로 ‘환대 서비스 실천 대회’를 갖고, 향후 새로운 도약을 다지는 등 경복궁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붙임 : 제38회 관광의 날 정부 포상 수상자 명단


담당자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최영규 사무관(☎ 02-3704-97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