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지키기에 가수 등의 팬클럽 나서
게시일
2011.08.19.
조회수
3193
담당부서
저작권정책과(02-3704-9477)
담당자
이해청
본문파일
붙임파일


저작권 지키기에 가수 등의 팬클럽 나서 설명글

저작권 지키기에 가수 등의 팬클럽 나서

- 문화부, 저작권 팬클럽 여름 캠프 25~26일 개최

- 저작권 홍보대사로 가수 김범수 위촉 



  가수 등의 팬클럽 회원들이 모여 저작권 지키기에 발 벗고 나섰다. 또 가수 김범수 씨가 저작권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동하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는 ‘우리 스타 방위대 여름캠프’를 오는 8월 25일(목) ~ 26일(금) 1박 2일간 일정으로 경기도 가평에 있는 좋은 아침 연수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수 등의 팬클럽 회원들이 스타들의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우리 스타 방위대’ 지원을 위한 이번 행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는 가수 김범수를 저작권 홍보대사로 위촉할 계획이며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티아라’도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 홍보대사는 앞으로 올바른 저작권 문화 정착, 발전을 위하여 관련행사 참석, 시엠(CM) 송 제작 활용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한편,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는 우리 스타 방위대 홈페이지(http://copyrightchallenger.or.kr)를 하여 우리 스타 방위대와 행사 참가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대중문화를 사랑하고 저작권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든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저작권 홍보대사 위촉, 가수·연예인 팬 미팅 행사, ‘우리 스타 방위대’ 활동 소개, 저작권 전문가 특강 및 토론 등이 있다.

  ‘우리 스타 방위대’는 스타들을 사랑하는 팬클럽 저작권 지킴이들로서 지난 5월 '2011 드림콘서트'에서 성공적인 저작권 캠페인을 펼쳐서 주목을 받기도 하였으며, 앞으로도 그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 행사 개요

 ㅇ 행 사 명 : 저작권 팬클럽 ‘우리 스타 방위대’ 여름 캠프

  일시/장소 : 2011. 8. 25.(목) 13:00~ 8.26(금) 12:00/ 좋은아침연수원(경기 가평 소재)

 ㅇ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한국저작권위원회

 ㅇ 주요 내용 : 저작권 홍보대사 위촉, 스타와의 만남, ‘우리 스타 방위대’ 활동 소개 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 설명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정책과 이해청 사무관(☎ 02-3704-947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