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콘텐츠산업 공정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토론회’ 개최
게시일
2010.11.08.
조회수
3415
담당부서
디지털콘텐츠산업과(02-3704-9695)
담당자
김명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국내 산업 생태계의 동반성장을 위한 방안 논의

o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오는 11월 9일(화)오후 3시 프레스센터에서 ‘콘텐츠산업 공정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o 이번 토론회는 최근 각종 첨단 기기(스마트폰, 태블릿피시, 스마트티브이 등)및 서비스(방송, 통신, 인터넷 등)의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콘텐츠산업의 공정거래 환경 조성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o 이번 토론회는 고려대학교 김성철 교수의 진행 아래 한국창조산업연구소 고정민 소장과 단국대 손승우 교수의 주제발표로 시작되며


        - 이후 성신여대 노동렬 교수(연예산업), 유비즈밸리 권성인 이사(이동통신산업), 순천향대 정윤경 교수(방송영상산업)가 각 분야별로 공정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토론을 진행한다.


       - 해인법률사무소의 배금자 변호사가 공정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법률적 대안을 제시하며,


        - 마지막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윤양수 디지털콘텐츠산업과장이 ‘콘텐츠산업 공정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문화부 정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o 문화부는 이번 토론회를 기점으로 ‘콘텐츠공정거래지원센터’(www.dccenter.or.kr, 02-3153-1300)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연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출범시킴으로써 콘텐츠산업의 공정거래 환경을 위한 제도적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 설명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과 김명진 사무관(☎ 02-3704-9695)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