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국립중앙도서관 등 합동 업무보고
게시일
2010.01.21.
조회수
3637
담당부서
도서관운영협력과(02)590-0795)
담당자
기민도
본문파일
붙임파일

 - 디지털 지식정보서비스의 국내외 확산 및 책을 통한 국격 제고 방안 모색 -

문화체육관광부(관장 유인촌)는 2010.1.21(목) 16:00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대회의실에서 국립중앙도서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한국문학번역원 합동 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도서관계, 출판계 인사 등 사회 각계의 정책고객을 대상으로 2010년 업무계획을 보고하고, 우리나라 문화정책 활성화를 위해 올 한 해 동안 정부와 도서출판문화계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국립중앙도서관(관장 모철민)은 ‘더 큰 문화국가를 위한 창의력을 일깨우는 열린 도서관’을 목표로 전국 방방곡곡에 차별없는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10년 업무계획을 보고할 계획이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전국민 독서생활화를 위한 2010년 업무계획을, 올해 목표를 ‘책을 통한 국가 브랜드 격상’으로 정한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주연)은  ‘현지 독자를 향한 감동번역’, ‘한국문학 번역 작품 세계적 유통 강화’ 등 핵심 추진과제를 보고할 계획이다. 

 특히, 지식의 축적과 활용, 유통이 국가발전의 관건이 되는 현대 지식기반사회에서 요구하고 있는 ‘디지털 지식정보서비스의 국내외 확산 방안’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책을 통한 국격 제고 방안’을 각 기관과 참가자들이 함께 논의하여 향후 정부의 정책방향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붙임 : 1. 합동 업무보고 개최 계획(안)  1부.

       2. 국립중앙도서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한국문학번역원 업무계획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