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운영체계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게시일
2010.01.20.
조회수
2777
담당부서
전당기획과(02-3704-3432)
담당자
송만호
본문파일
붙임파일

 오는 1월 26일부터 27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열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에 2014년에 완공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성공적인 개관과 운영 준비를 위한 운영체계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2010년 1월 26일(화)부터 27일(수) 양일간 광주과학기술교류협력센터에서 개최한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핵심시설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전당)은 세계에 유례없는 대규모 복합문화시설로 민주평화교류원, 아시아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아시아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 등 5개원으로 구성되며, 각 원간 교류와 협력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아시아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문화발전소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전당은 예술적 창의성(창조적 아티스트)과 첨단기술(디지털 베이스)이 결합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창출하며, 아시아의 문화예술 자원․예술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문화외교 거점의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의 ‘전당 운영체계 구축사업’은 지금까지 개발된 전당 운영프로그램을 검증하고 새로운 시범콘텐츠를 구체화․가시화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예술극장 기획안 국제공모 및 프로듀서 캠프” 등 총 8개의 세부과제에 약 40억원을 투입한다. 사업 수행기관들은 2009년 10월 공모와 12월 사업제안서 평가를 거쳐서 선정되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8개 사업의 수행기관(대학, 협회 등), 민간 현장전문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및 광주광역시 관계자 등이 참여하며, 수행기관의 사업 세부추진계획 발표 및 전문가와 시민의 질의응답으로 1개 사업당 각 60분씩 진행된다.


 추진단은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 각 사업별 세부 추진계획 점검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당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운영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 착수보고회 개요

 ㅇ 일 시 : 2010. 1.26(화) 14:00 ~ 1.27(수) 15:00

 ㅇ 장 소 : 광주과학기술교류협력센터 (광주광역시 첨단단지 내)

 ㅇ 참 석

   -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단장, 전당기획과장, 전당운영협력팀장 등

   - 사업 수행기관, 외부 전문가, 광주시 관계자, 광주시민 등

 ㅇ 주요내용 : ‘예술극장 기획안 국제공모 및 프로듀서 캠프’ 등 8개 사업 착수보고 및 사업별 질의응답, 전문가 의견청취



첨부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운영체계 구축사업 내용 요약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