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심야시간에 게임 못해.
게시일
2010.04.12.
조회수
3588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48)
담당자
조수빈

문화체육관광부는 건강한 게임문화조성과 게임산업 지속 성장 기반 강화를 목표로 5대 중점 과제를 설정하였다.

이번대책에는 게임 이용자의 장시간 게임 이용을 방지하기위한 기술조치도입이 포함되어 있는 데 피로도 시스템과 청소년 심야 시간 접속제한이 주요내용이다.

먼저 피로도 시스템은 일정시간 경과후 게임아이템을 획득하는 속도를 낮추는 등 게임이용자의 장시간 게임이용 방지효과를 가진 게임 시스템 내 특수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심야시간 접속제한은 흔히 심야시간 셧다운으로 불리는 것으로 자정 이후 심야시간대에 청소년이 온라인게임에 접속할 수 없도록 하는 조치를 의미한다. 청소년 이용 비율이 높은 대표게임 3개에 대해 우선 적용될 예정이다.

문화부는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해서 많은 중요한 역할이 가정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고 있고, 이를 위해 가정에서 청소년 자녀의 게임 이용을 적절히 지도하고 관리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부모가 자신의 주민번호로 가입되어 있는 게임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포털을 구축할 계획이다. 동 포털을 통해 게임아이템 중개사이트에대한 가입여부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문화부는 게임산업이 국가 신성장 동력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게임산업 성장과 함께 게임업계의 사회적 책임이 충분히 실현될 수 있도록 업계화 협력할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