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술(CT)을 기획할 PD 공모!
게시일
2010.03.31.
조회수
2997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48)
담당자
조수빈

문화체육관광부가 산학연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문화기술 R&D 기획 및 관리 업무를 전담할 기술기획책임자(PD: Program Director)를 공모한다.

이번에 선발할 PD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R&D 신규 과제를 기획하고 관리 업무를 민간의 최고 전문가로 하여금 책임지고 상시적으로 관리하도록 하기 위해 둔 제도로,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R&D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책임감을 강화하기 위해 채용 되는 이번 PD들은 게임, 영상, 공연·전시, 가상현실 등 문화기술 분야 R&D 과제 기획, 관리 업무를 전담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의 지휘를 받아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채용되는 PD는 과거 전문기관 소속으로 운영되었던 것과는 달리 문화체육관광부의 지휘를 받아 업무를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PD 업무에 대한 독립성 확보와 R&D 기획이 정책과 긴밀하게 연계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이번에 선발되게 되면 2년간 임기를 받게 되며, 성과평과 결과에 따라 연임 또한 가능하다. 전문기관과의 업무연계성 등을 고려하여 전문기관의 본부장 급으로 대우하며, PD 업무수행을 위해 별도로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PD 지원팀과 사무실 등이 제공되어 업무수행에 무리가 없도록 할 예정이다.

 채용 일정은 4월 28일까지 접수를 마감한 후 서류심사, 면접을 거쳐 5월 초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신청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나,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R&D PD제도를 통해 디지털 융합의 진전으로 점점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콘텐츠 산업의 기반이 되는 문화기술 R&D에 대한 체계적인 기획·관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R&D 투자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디지털콘텐츠산업과 02-3704-9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