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의 3월은 꽃길이어라, 한재공원과 천관산 동백숲
지역명
전남 장흥군 회진면 덕산리(한재공원) / 관산읍 부평리(천관산 동백숲)
장흥의 3월은 꽃길이어라, 한재공원과 천관산 동백숲
득량만이 내다보이는 한재공원은 국내 최대 할미꽃 자생 군락지다. 3월이면 약 10만 ㎡에 할미꽃이 자유롭게 피어오른다. 흰 솜털 속에서 붉은빛 감도는 자주색 꽃잎을 반짝거리며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공원 내 산책로와 정자가 있다. 한재공원 아랫마을 신덕리 출신 문인 한승원이 쓴 〈한재 고개〉 시비도 살펴보자. 장흥에는 우리나라 최대 천연 동백군락지도 있다. 20만㎡에 이르는 천관산 동백숲은 산림유전자원보호림으로 지정·관리된다. 전망대에서 숲 전체를 조망해보자. 반질반질한 동백잎이 햇빛을 받아 반짝거리는 모습이 황홀하다. 탐방로는 나무데크로 된 구간도 있지만 대부분 흙길이라 원시림 분위기가 난다. 인근 주민들이 동백나무로 숯을 만들던 가마터도 남아 있다. 장흥 출신 작가 이청준이 쓴 단편소설 〈선학동 나그네〉의 배경이 되는 선학동마을은 유채꽃으로 유명하다. 4월 말부터 5월 초에 유채꽃이 핀다. 장흥을 둘러싼 바다를 한눈에 담고 싶다면 정남진전망대를 추천한다. 지상 10층 규모에 전망대를 비롯해 카페, 문학영화관, 추억여행관 등 여러 테마관이 있다. 질 좋은 한우와 표고버섯, 키조개 관자로 완성한 장흥한우삼합은 꼭 맛봐야 할 별미다.

문의: 장흥군청 문화관광과 061)860-0224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