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전령‘변산아씨’를 뵈옵니다! 부안 변산바람꽃과 복수초
지역명
전북 부안군 상서면 청림길(청림마을) / 진서면 내소사로(청련암)
봄의 전령‘변산아씨’를 뵈옵니다! 부안 변산바람꽃과 복수초
변산바람꽃과 복수초는 이른 봄에 피는 대표적 야생화다. 겨울 끝자락인 2월 초부터 3월까지 산속에서 은밀하게 핀다. 거무튀튀하고 황량한 겨울 산에서 하얗고 샛노란 꽃이 고개를 내미는 모습이 경이롭다. 변산바람꽃은 너도바람꽃, 홀아비바람꽃, 꿩의바람꽃 등 여러 바람꽃 가운데 하나로 내변산에서 발견되어 붙은 이름이다. 곱고 청순한 모습 덕분에 ‘변산아씨’란 별칭으로도 불린다. 변산바람꽃 자생지는 내변산 일대인데, 그 중 비교적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 청림마을이다. 최봉성 할머니 댁 안쪽, 보리밭이 끝나는 지점 계곡 주변에서 여러 개체가 눈에 띈다. 광택이 나는 노란 꽃이 아름다운 복수초(福壽草)는 ‘복을 많이 받고 오래 살라’는 뜻이 담겼다. 내소사에서 청련암 오르는 길섶에서 자생한다. 변산바람꽃과 복수초를 찾아가는 길에 내변산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내변산탐방지원센터에서 직소폭포까지 다녀오는 길은 내변산 최고 절경을 만나는 트레킹 코스다. 청련암에 가기 전에 만나는 내소사는 내변산 암봉을 병풍처럼 두른 고찰이다. 곰소항 ‘슬지네찐빵 슬지제빵소’에서 달콤한 찐빵을 맛보며 여행을 마무리하자.

문의: 부안군청 문화관광과 063)580-4449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