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아람 '피버 아이'

권아람 '피버 아이'

분야
전시
기간
2025.06.24.~2025.08.09.
시간
월~토 11:00~18:30, 일요일·공휴일 휴관
장소
서울 | 강남문화재단
요금
[홈페이지 내용 참고]
문의
02-3448-0100
바로가기
https://www.gangnam.go.kr/office/gfac/board/gfac_artcube_02/428/view.do?mid=gfac_artcube_02

전시소개


송은은 6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제21회 송은미술대상 대상 수상자 권아람의 개인전 《피버 아이(Fever Eye)》를 개최한다. 


송은미술대상은 전도유망한 국내 미술작가를 지원하고자 2001년 (재)송은문화재단에서 제정해 매년 공정한 공모와 심사를 통해 운영하는 미술상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향후 송은에서의 개인전 개최가 지원되며, 올해 6월 제21회 송은미술대상 대상 수상자 권아람의 개인전 《피버 아이》를 선보인다.

권아람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에 관한 비판적 고찰을 바탕으로, 스크린 속 이미지에 집중하는 일상적인 시선에서 벗어나 스크린이라는 대상을 탐구해왔다. 

LED, 스크린, 영상 및 사운드를 활용한 미디어 설치 작업을 통해 감각의 혼란과 인식의 전복을 유도하는 작업을 선보인 작가는 3년 만에 송은에서 신작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 권아람은 기계의 눈은 밝아지고 인간의 눈은 어두워진 실상 아래, 기술에 이끌린 미래가 현재의 시스템을 과열시키는 양상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 전반의 부작용을 감각의 지형으로 살핀다. 

도시 곳곳을 검열하는 CCTV, 자율주행의 눈이 되는 LiDAR 센서, 이미지 학습을 위한 데이터셋 훈련 등 

물리적 현실을 이미지 데이터화해 기술의 토대로 삼는 현재의 과잉된 시지각 현상이 미래를 어떤 모습으로 추동하는지 질문하고자 한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