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트전《I feel yellow red brown and blue 사계절 벽지(pilot)》

미디어 아트전《I feel yellow red brown and blue 사계절 벽지(pilot)》

분야
전시
기간
2023.08.24.~2023.11.19.
시간
3월~10월 10:00~19:00 / 11월~2월 10:00~18:00 / 매주 월요일 휴관
장소
충북 | 청주시립미술관
요금
무료
문의
청주시립미술관 043-201-2650
바로가기
https://cmoa.cheongju.go.kr/www/speclExbiView.do?key=61&exbiNo=745&pageUnit=10&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1&kindExhi=

전시소개

청주시립미술관은 현대미술기획전 <건축미술이 되다>와 연계하여 배정완 작가의 I feel yellow red brown and blue 사계절 벽지(pilot)》 미디어 전시를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지구의 기후 패턴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현상에 주목하고 인류의 생존에 대한 경고음을 은유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건축공학에 기초하여 환경과 공간에 관한 사유를 담은 영상 작품 사계절 벽지(pilot)>(2023) 기후 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이다사계절을 표현한 노랑빨강갈색파랑 색채와 모노톤 화면의 배치를 통해 구현한 영상 이미지는 날씨와 계절을 뚜렷하게 구분할 수 있는 자연의 색채이며 절기의 변화를 인식하는 척도이다기후적 재난으로 인해 자연의 섭리에 따라 앞으로 계절의 변화를 포착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엄중함을 내포하고 있다.


자연의 변화에는 국가의 경계가 무의미하다는 작가의 말처럼기후적 변화는 현재 우리 모두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가 된 것이다. 그는 미래에는 어쩌면 스크린에 투사된 사계절 벽지를 통해서만 자연의 변화를 포착할 수 밖에 없을지도 모른다고 가정하였다선명하고 아름다운 계절의 변화를 지켜보기 위해 우리가 현재 대응하고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전시를 통해 스스로 질문해보길 바란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