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의 새로운 모색과 확장

한국화의 새로운 모색과 확장

분야
전시
기간
2023.08.29.~2023.10.09.
시간
3월~10월 10:00~18:00 / 11월~2월 10:00~17:00 / 월요일 휴관
장소
전남 | 함평군립미술관
요금
무료
문의
함평군립미술관 061-320-2276
바로가기
http://www.hpart.or.kr/?sid=19&wbb=md:view;uid:102;

전시소개

<한국화의 새로운 모색과 확장>

  

함평군립미술관은 2011년 개관한 이후 매년 참신한 기획전과 교육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하였다이번 전시 한국화의 새로운 모색과 확장은 2023년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와 연계한 전시이다. 수묵비엔날레는 전라남도가 예향 전남의 예술사적 특징인 남종문인화의 가치를 전승 발전시킬 목적으로 시작하였다수묵비엔날레 기간 전남의 미술관들이 수묵비엔날레와 연관된 전시를 개최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전통 회화인 한국화를 물과 먹으로 그린 수묵화로만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그러나 전통적인 우리의 옛 그림은 수묵화와 채색화가 양대 산맥을 형성하였다고 볼 수 있다수묵화는 주로 사대부들이 즐겨 그렸으며조선시대 유교 사상 아래 철학적이고 정신성에 가치를 부여한 그림이다면 한국 회화사의 큰 자랑거리인 고려불화조선시대 궁중 장식화와 기록화조선시대 불교회화초상화 등은 전문 화가들의 의해 실용성과 예술성을 모두 획득하였다.

  

이번 전시는 한국화를 전공한 김인지성민우이선희정지현 네 명의 작가로 구성하였다수묵화를 보는 듯한 정지현 작가의 작품은 정확한 묘사력과 흑백의 모노톤이 주는 목탄의 분위기가 돋보인다성민우이선희 작가는 전통 채색 물감인 분채금분을 이용하여 평소 접하기 어려운 채색화의 예술성을 선명하게 전하고 있다김인지 작가는 의 특성과 조형성을 완성도 높은 추상 작품으로 표현하고 있다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화의 다양한 모색과 확장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