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독일 수교 140주년 <밀접한 사회>展

한국·독일 수교 140주년 <밀접한 사회>展

분야
전시
기간
2023.06.06.~2023.08.27.
시간
화-일 10:00-18:00, 월요일 휴관
장소
경기 | 오산시립미술관
요금
무료
문의
오산시립미술관 031-379-9940
바로가기
https://www.osan.go.kr/arts/program/view.do?mId=0201010000&idx=3513

전시소개

《 밀접한 사회 》展
전시기획: 현승우, 라정식
전시지원: 한승호, 황종현
현장지원: 김영애, 서인옥, 정해경, 황동화
원고: 라정식, 안나 크레바니 박사
도록: 에드피아
번역: 정윤신, 루씰 링, 베티나 바이스, 케스틴 세츠
디자인: 에이엠플레너 코리아, 세이드 디자인
레터링: 나래기획
참여작가: 케스틴 세츠, 글랩 바스, 윤종석, 베티나 바이스, 임정은, 박종규

2023년 6월 6일(화) 부터 2023년 8월 27일(일) 까지 한국·독일 수교 140주년 특별기획전 ‘Close Society_밀접한 사회 展’ 을 개최한다. 개최 목적은 지난 140년간에 걸쳐 축적된 한국과 독일의 우호 협력 관계를 기리고, 양국의 미래를 연결하며 결속을 희망하는 위한 목적으로 양국 교류 활성화에 협력 등을 위해 기획 되었다.

이번 전시는 ‘관계’라는 키워드로 예술가들의 시선을 빌어 코로나 19 이후의 사회를 들여다보고자 하는 전시이다.
일정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관계에서 이뤄지는 모든 것을 사회라 한다면, 인류사에 유례없던 코로나19가 휩쓸고 지나간 자리. 여전히 코로나 변종에 관한 뉴스가 가끔 등장 하곤 있지만, 황망하게 죽음을 목도했던 그 시절에 비하면 점차 사그라지는 모양새이다. 전염병이 등장했을 때 인류는 인간이 인간을 서로 멀리하는 방식으로 인류 문명사에서 가장 모순적인 형태로 개인을 고립시키기 시작했다. 이 주제는 인간의 기본 단위를 부정하며 무언가 부자연스럽고 불안한 뉘앙스를 생산하는가하면, 사회·경제적 구도 속 인간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예고하기도 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마련한 이번 전시는 사회 경제적 구도의 인간 문화 속 ‘관계’에 대해 ‘예술’이라는 매개를 통해 다양한 관점을 드러내고 예술가 6인의 60점 작품을 소개하는 기획으로 회화, 조각, 영상, 설치, 디지털아트, 설치미술로 구성됐다.

참여 작가는 케스틴 세쯔(Kerstin Serz), 글랩 바스(Gleb Bas), 윤종석(Jongseok Yoon), 베티나 바이스(Bettina Weiss), 임정은(Jeoungeun Lim), 박종규(Jongkyu Park)로 이들은 예술가 자신들의 시선을 빌어 1전시실에 ‘틈에서_우연성에 깃든’, 2-3전시실에 ‘틈에서_적극적 탈주’란 테마로 작품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https://online.fliphtml5.com/ayvsn/ksuq/#p=1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좌측 주소를 입력하시면 《 밀접한 사회 》展 디지털 도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