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ARTIST 2023: 더 느리게 춤추라 N ARTIST 2023:  Slow Dance

N ARTIST 2023: 더 느리게 춤추라 N ARTIST 2023: Slow Dance

분야
전시
기간
2023.03.17.~2023.08.27.
시간
10:00am - 06:00pm
장소
경남 | 경남도립미술관
요금
성인 1,000원 / 청소년, 군인 700원 / 18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무료
문의
055-254-4600
바로가기
https://www.gyeongnam.go.kr/gam/index.gyeong

전시소개


‘N ARTIST’는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격년제 전시이다.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를 맞이하는 ‘N ARTIST 2023’은 최근 2년간 경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신진 작가군에 집중하였다. 경남이라는 지역을 한정하기보다 경남에서 활동하는 작가군의 범위를 넓히고자 하는 목적이 우선되었기 때문이다. 나아가 전시명 ‘N’에서 견지하듯 New, Neo, Non, Next 등의 다중적인 의미를 담아 실험적이고 대담하며, 기존의 고립된 사회적 틀을 벗어나려는 신진작가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도 함께했다.

 

《N ARTIST 2023: 더 느리게 춤추라》는 각자의 자리에서 ‘느리게 춤추고 있는’ 다섯 명의 작가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데이비드 L. 웨더포드는 신장이식 수술에 실패하고 죽음의 문턱에서 현재의 순간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며 ‘더 느리게 춤추라’를 집필했다. 이번 전시에서 볼 수 있는 다섯 작가의 예술 세계는 이 한 편의 시가 일깨워 주는 여러 의미를 되짚어 보게 할 것이다.

 

미래를 위해, 목표를 위해, 치열하게 경쟁할 수밖에 없는 시대적 상황 속에서 현재의 삶과 가치를 조금 느리게 바라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7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만나온 다섯 작가들은 그 만남과 이해가 깊어질수록 예술과 삶 모두를 즐기며 살아가는 이들이 분명했다. 특히 젊은 세대이기에 단단한 미래를 위해 현재를 다져야 하는 청년이기에 예술을 병행하는 삶이 더욱 고될 법도 한데, 이들은 지금도 예술을 놓지 않고 있다. 《N ARTIST 2023: 더 느리게 춤추라》는 이렇게 쉽지 않은 길을 선택한 다섯 작가의 예술 세계를 담고 있다. 그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세상을 기록하고, 기억하고 염원하며, 각자의 답을 찾아가는 작가들이다. 이들이 전하는 이야기를 통해 전시에 방문한 관객 모두가 오늘의 순간을 되새기며 그 의미를 경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