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먹어도 될까요 : 유은실 동화

까먹어도 될까요 : 유은실 동화

저/역자
지은이: 유은실 그린이: 경혜원
출판사
창비
출판일
2022
총페이지
75쪽
추천자
황인혜

도서안내

깊은 산 까먹마을에 살고 있는 다람쥐 ‘줄무늬’는 묻어둔 도토리의 위치를 잘 까먹는 다람쥐들의 습성이 마음에 들지 않고 불공평하다고 느껴 혼자 산 속에 집을 짓고 산다. 

그러다가 아기 다람쥐 ‘정신’, ‘차려’를 낳고 함께 살던 중 그만 지진이 나 모든 것을 잃어버리게 되고 만다.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게 된 줄무늬는 이 위기를 무사히 넘길 수 있을까? 


이 책은 자기 것을 더 많이 지키고 싶었던 다람쥐 ‘줄무늬’가 지진이라는 위기를 겪으며 다람쥐들의 행동이 사실 지혜로운 것이었음을 알게 되고 혼자보다는 같이 나누며 사는 것이 더 의미가 있음을 깨닫는 이야기이다. 


이 책을 읽고 당장은 손해인 것 같은 일도 분명 가치있는 일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더불어 사는 나눔의 중요성과 일상의 여유를 찾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자는 2010년 「멀쩡한 이유정」으로 IBBY 어너리스트상과 2007년 「만국기 소년」으로 한국어린이도서상을 받았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