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지금 땅 움직였지? : 과학영재고 선생님의 지진 이야기

어, 지금 땅 움직였지? : 과학영재고 선생님의 지진 이야기

저/역자
김도형 지음
출판사
자음과모음
출판일
2021
총페이지
202쪽
추천자
한원민

도서안내

과학영재고 교사인 저자가 지진을 수업한 경험을 담은 지진 안내서이다. 책에서는 “만약 지금 이 순간 지진이 발생했다는 긴급재난문자를 받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밖으로 달려 나가야죠.” 와 같은 식으로 실제로 청소년들과 수업하듯이 대화체의 문장으로 지진의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저자는 지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막연한 공포를 극복하고 위기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진에 대한 지진파와 판 이동 등 과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물의 붕괴, 가스관 파열로 인한 화재, 낙상 사고, 사람들이 한꺼번에 출입구로 몰리면서 넘어지고 쓰러지면서 다치는 경우 등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해 대처하는 법을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