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수록 우리에겐 친구가 필요하다

그럴수록 우리에겐 친구가 필요하다

저/역자
이름트라우트 타르 지음 | 장혜경 옮김
출판사
갤리온
출판일
2022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소중한 것을 나누며, 마음 터놓고 고민 상담을 할 수 있는 친구가 우리 주위에 몇 명이나 있는가? 미혼 청년이 증가하고 각박해지는 현대사회 속에서 친구와 우정을 나누는 것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정작 우정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하거나 고민하지 않는다. 우정이란 무엇일까. 친구란 어떤 존재여야 할까. 우정이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저자는 다양한 측면에서 우정을 고민한다. 우정이 왜 필요한지, 어른의 우정이란 어떤 것인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갈등이 생기면 어떻게 해결하면 좋은지, 우정을 통해 배우게 된 것 등을 차근차근 풀어 놓는다. 친구와의 관계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길잡이 삼아 나를 나로 존재하게 하는 우정을 이루어나가면 어떨지. 


저자 소개 

이름트라우트 타르 

독일을 대표하는 심리 상담 전문가. 대학에서 음악과 신학, 심리학을 공부 한 뒤 독일 라인펠덴에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도나우대학교 의학부 음악치료학과장을 역임했으며 심리 치료와 음악 치료를 병행해 탁월한 심리처방전을 제공해 대중들에게 인기 있는 심리 상담 전문가이다. 주요 저서로 『나는 위로받고 싶다』, 『내 안의 겁쟁이 길들이기』, 『의미의 숲』, 『고슴도치 길들이기』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좋은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그런 기분이 드는 순간이 있다. ‘여기선 일부러 나를 꾸미지 않아도 되겠구나, 온전히 나로 존재해도 되겠구나.’(19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영원한 친구ㅣ브래들리 트레버 그리브ㅣ2014 

깊이 있는 관계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ㅣ칼린 플로라ㅣ2014 

왜 나는 진정한 친구 하나 없는 걸까ㅣ조은강ㅣ2019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