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포스트 코로나 안내서

어린이를 위한 포스트 코로나 안내서

저/역자
정윤선 글 우연희 그림
출판사
다락원
출판일
2022
추천자
박효진

도서안내

2020년 1월, 우리나라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이후로 벌써 2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바이러스는 수많은 사람을 감염시키거나 사망하게 하였고, 그로 인해 어린이는 학교에도 가지 못하는 등 일상의 모든 것을 멈추어야만 했다. 하지만 인류는 이 위기를 극복하고 해결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방역’, ‘백신’, ‘언․온택트’, ‘원격수업’ 등 큰 변화와 발전이 있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바이러스는 여전히 우리 곁에 있으며, 앞으로도 언제 사라질지 예측하기 어렵다. 따라서 우리는 코로나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는 없어도 코로나 이후의 삶에 대해 상상하고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코로나19가 지나간 후의 미래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이 책은 여러 분야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새롭게 생기거나 바뀐 것들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20가지 핵심 개념으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코로나19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보다는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미래에 대해 더 기대하게 될 것이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