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의 역발상 트렌드

코로나 시대의 역발상 트렌드

저/역자
민병운, 정휘관, 진대연, 유주리, 장차오 지음
출판사
부키
출판일
2021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트렌드만 따라가면 우리는 미래를 잘 대비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출간되는 수많은 트렌드 전망서들이 메가트렌드라는 한 방향으로 향할 때 메가트렌드가 놓치고 있는 부분에 주목, 메가트렌드를 뒤집는 차별화 전략을 기술하고 있다. 「소비 시장과 라이프스타일」, 「소셜 미디어와 문화 콘텐츠」, 「헬스케어와 개인 건강」, 「초혁신 기술과 메타버스」, 「선한 영향력과 가치 소비」 등 5개의 큰 주제 아래 20가지 전략을 실제적 사례를 들어 소개하고 있으며 각 장의 마지막에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코로나19에 따른 메가트렌드는 분명히 존재하지만 이와 반대되는 역발상 트렌드 역시 분명히 존재하며 이 둘은 공존 또는 병행될 것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역발상 트렌드는 코로나 시대뿐 아니라 코로나 이후 미래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시각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해석할 수 있는 키워드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민병운 경제·경영 전문가로 현재 테미스코프 리서치 앤 컨설팅 대표이사. 정휘관 크리에이티브 기반 헬스커뮤니케이션과 정책 홍보 분야 전문가. 진대연 ‘Zero to One’ 비즈니스 전문가로 국내외 대기업과 스타트업에서 실리콘밸리 문화 및 생산성 컨설팅 진행. 유주리 15년 동안 스포츠토토에서 근무, 상품 기획과 마케팅을 담당했고, 현재 건전문화팀장. 장차오 마케팅 컨설턴트. 글로벌 소비자 행동 비교를 주제로 여러 논문을 발표했고 현재 애경 생활글로벌마케팅팀 중국 마케팅 담당. 책 속 한 문장 “이렇듯 신종 감염병 상황은 경제 혁신의 출발점이다. 전 세계가 웰빙 경제로 나아갈 때 신종 감염병 상황에서 겪었던 사회와 경제 문제를 답습하지 않을 것이다.”(252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코로나 이후의 세계ㅣ제이슨 솅커ㅣ2020 메타버스의 시대ㅣ이시한ㅣ2021 스몰 데이터ㅣ마틴 린드스트롬ㅣ2017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