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것들

보이지 않는 것들

저/역자
로이 야콥센 지음 | 공민희 옮김
출판사
출판일
2021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태어나고 자란 섬을 떠나려고 하지만 결국 섬으로 돌아와 섬사람으로서 성장하는 바뢰이 가족의 일상을 담담하면서 생생하게 그린 북유럽 소설이다. 갇힌 섬 속에서 쌓여가는 시간의 속도가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듯이 이 책에서는 보이든 보이지 않든 그 모든 것이 생존이며 삶이라고 얘기하고 있다. 가족의 성을 따서 이름 지어진 바뢰이섬. 그 섬을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아 농사를 짓고 물고기를 잡으면서도 부두를 만드는 꿈을 꾸는 한스, 섬을 떠나 본토에서 교육을 받고 더 넓은 세계에 눈을 뜬 잉그리드. 바뢰이 가족은 섬과 함께하며 지속적인 생존을 꿈꾼다. 바뢰이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주어진 환경 속에서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채워가는 이들의 건강하고 우직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소설이다. 저자 소개 로이 야콥센(Roy Jacobsen) 노르웨이 오슬로 출생, 1982년 첫 단편 『감옥생활(Fangeliv)』을 발표했고, 노르웨이 작가연합이 그해 최고의 데뷔작에 수여하는 타리에이 베소스 데뷔상(Tarjei Vesaas’ debutantpris)을 수상했다. 1990년부터 전업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하여 노르웨이 비평가 문학상(Norwegian Critics Prize for Literature)을 수상했다. 주요저서로 『승리자들(Norwegian Critics Prize for Literature)』, 『서리(Frost)』 등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잉그리드는 부딪히는 파도를 위험이나 위협으로 보지 않고 모든 것의 수단이자 해결책으로 보는 바다의 딸이다.”(149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불안한 사람들ㅣ프레드릭 베크만ㅣ2021 감옥에 가기로 한 메르타 할머니ㅣ카타리나 잉엘만순드베리ㅣ2016 아침 그리고 저녁ㅣ욘 포세ㅣ2019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