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않아 이별입니다

머지않아 이별입니다

저/역자
나가쓰키 아마네 지음 | 이선희 옮김
출판사
해냄출판사
출판일
2020
총페이지
312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반도회관 장례식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시미즈 미소라, 그녀는 어릴 적에 겪은 한 사건을 계기로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능력을 갖게된다. 그리고 이런 ‘능력’을 알아본 반도회관 직원 우루시바라와 사토미 스님과 함께 사연 있는 장례식을 담당하게 된다. 장례식장에서 뛰어노는 아이, 커다란 가방을 들고 온 임산부, 웨딩드레스를 입은 여자의 영정사진 등 장례식장에서 만난 사람들은 저마다의 사연이 있다. 주인공은 장례식이 진행되는 동안 죽은 사람의 슬픔에 귀 기울이고 남겨진 사람의 마음에 공감하며 이들을 위로한다. 구직활동을 하던 미소라는 장례식장에서 본격적으로 일하게 되면서 마음속에 품어왔던 작은 비밀과도 이별을 준비한다. 나카쓰키 아마네 작가는 남편이 세상을 떠나고 그에게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이 작품에 담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장례식장이라는 다소 무거운 배경이지만, 헤어짐을 마주한 이들을 향한 작가의 시선이 따뜻하다. 작별과 새로운 시작이 공존하는 공간을 통해 누구에게나 찾아올 죽음을 어떻게 맞이할 것인지 생각해보게 한다. 저자 소개 나가쓰키 아마네(長月天音) 1977년 일본 니가타에서 태어나, 다이쇼대학 문학부 일본문학과를 졸업했다. 2018년 『머지않아 이별입니다』로 제19회 소학관문고 소설상을 수상하면서 데뷔했다. 이후 후속 소설인 『머지않아 이별입니다 : 각자의 등불』을 출간했다. 책 속 한 문장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마지막 시간. 그 시간에 관여하는 게 나에겐 매우 숭고한 일처럼 여겨졌다.”(97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인생 사진관의 기적 l 히이라기 사나카 l 2020 죽은 자의 집 청소 l 김완 l 2020 당신이 어머니의 집밥을 먹을 수 있는 횟수는 앞으로 328번 남았습니다 l 우와노 소라 l 2019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