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요리하라 : 음식으로 배우는 통합 사회

먹고 마시고 요리하라 : 음식으로 배우는 통합 사회

저/역자
강재호 글 이혜원 그림
출판사
나무를 심는 사람들
출판일
2019
총페이지
215쪽
추천자
한원민

도서안내

지리 교사인 저자가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 이야기를 통해 지리, 역사, 문화를 알려주는 인문학 레시피다. 옛 로마인들은 이탈리아에 포도와 올리브를 널리 심었고 이는 지중해성 기후와 로마 제국의 번성과 관련 있다고 설명하는 식이다. 나아가 인도의 커리, 미국의 햄버거, 멕시코의 살사, 일본의 스시와 라멘 등 11개국 나라의 음식 이야기로 지리와 문화를 배우다 보면, 마치 각 나라를 섭렵하는 세계여행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책에서는 각 장마다 “세계에서 빵을 가장 많이 먹는 사람들은?”과 같은 질문을 던져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각 나라 대표 음식 요리법을 친근한 일러스트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책을 읽다 보면 레시피대로 음식을 만들어보고 싶은 충동이 일게 한다. 이처럼 소곤소곤 음식 기행담을 소개해주는 선생님의 수업이라면 학생뿐 아니라 어른도 듣고 싶을 것 같은 마음이 든다.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