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그거 어디에 써먹나요?

과학, 그거 어디에 써먹나요?

저/역자
원호섭 지음 | 이덕환 감수
출판사
북클라우드
출판일
2018
총페이지
380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아이언맨의 아크로 원자로는 현실화될 수 있을까? 영화 <인셉션>처럼 기억을 이식할 수 있을까? 줄기세포로 만병통치약을 만들 수 있을까? 과학의 성과는 하루가 멀다고 쏟아지고 있으며, 과학은 점점 영역을 넓혀 의학, 생물학, 공학, 심리학까지 적용되어 어느새 우리 주변을 가득 채우게 되었다. 이 책은 그중에 우리가 알아두면 좋을 과학상식 35가지를 설명하고 있다. 과학기자인 저자는 재미없다고 여겨지는 과학을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말로 전하고 싶어 책을 쓰게 되었다. 과학 분야 기자에 걸맞게 최대한 쉽게 풀어낸 과학용어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주제를 짤막한 내용으로 소개하고 있다. <네이처>,<사이언스>에 수록된 저명한 논문을 인용해 책의 내용에 신뢰감까지 더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의 큰 매력이다. 저자는 과학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슈를 알려줌으로써 과학이 얼마나 일상과 가까운지, 과학적 지식 혹은 과학적 접근법이 왜 우리에게 필요한지를 전하고 있다. 기본 과학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 책 한 권만 읽으면 바로 꺼내 쓸 수 있는 과학상식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원호섭 고려대학교 신소재공학부,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 동아사이언스를 거쳐 현재 매일경제 과학기술부에서 과학 기사를 쓰고 있다. KAIST 과학저널리즘 대상(공동 수상)을 2012~2013년 연속 수상했고, 이달의 과학기자상(2015년 11월, 2016년 3월, 2016년 7월), 올해의 과학기자상 대상(2016), 한국의과학기자상(2017년 하반기, 과학 부문)을 수상했다. 책 속 한 문장 “과학기술이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세상을 합리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도구임은 분명하다.”(186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과학, 그거 어디에 써먹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